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누가복음 1:49

by 박꼬 2024. 3. 20.

말씀 

 

누가복음 1:49

능하신 이가 큰 일을 내게 행하셨으니 그 이름이 거룩하시며



묵상

 

거룩한 그분의 이름

 

여러분이 처한 상황으로 인해 불안과 압박감을 느낀 적이 있나요? 이러한 때에 주님께서 행하신 모든 일을 찬양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삶에서 겪는 시험은 우리의 비전을 가리고 우리의 현재를 괴롭히는 과거를 바라보기 어렵게 만듭니다. 누가복음에 나오는 마리아의 선언은 그녀가 받은 축복에 대한 것만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성품이 변치 않는다는 증거입니다. 앞으로 닥쳐올 도전의 불확실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하나님의 위대함과 그 이름의 거룩함을 외칠 힘을 얻었습니다. “능하신 이가 큰 일을 내게 행하셨으니 그 이름이 거룩하시며”  누가복음 1:19

 

우리가 모든 답을 얻지 못할 때에도 우리는 그 이름에 거룩함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찬양할 힘을 위협할 정도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에도 우리는 “그 이름의 거룩함”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두려움에 무게가 우리를 짓누를 때도 우리는 “그 이름에 거룩함”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마리아처럼 선포할 때, 이는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향한 믿음에 뿌리내리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대한 우리의 믿음은 불확실한 상황에 처해 있을 때에도 그분께 영광 돌리고자 하는 우리의 결심을 더욱 굳건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오늘 전능하신 분께서 여러분을 위해 행하신 “위대한 일들”을 묵상해 보세요. 여러분의 마음에 그분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하고자 하는 마음이 일도록 기도하면서 다른 사람뿐 아니라 여러분을 위해서 그분께서 행하신 위대한 일을 기억하세요.



돌아보기

 

현재 여러분이  처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전능하신 분”은 여러분을 위해 무엇을 하셨나요?

 

-특별한 목적을 위해 나를 택하고 부르셨습니다.

 

-그분의 영광을 드러낼 특별한 능력을 주셨습니다.

 

-어둠에서 빛으로 인도하셨으며.앞으로도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기도

 

하나님,

 

제가 어떤 상황에 처하든 주님을 찬양할 것입니다.

 

제 과거에 행하신 위대한 일들에 감사드립니다.

 

제 미래에 더 위대한 일을 행해 주실 것을 믿습니다.

 

염려와 의심,고통에도 불구하고 거룩한 주님의 이름을 고백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