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데살로니가전서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묵상
감사하기로 택하기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은 힘 있는 명령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오늘은 18절에 있는 세 번째 명령 범사에 감사하라는 내용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 명령은 간단하지만 때로는 벅차거나 불가능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고통이 우리의 기쁨을 밀어내려 할 때 또는 의심이 우리의 눈을 가릴 때 삶이 공평하지 않을 때 우리는 어떻게 감사할 수 있을까요?
이 명령은 우리에게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려움에 대한 우리의 응답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감사하는 것은 시험을 거부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에 담대한 선언입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도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을 인지하기로 택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처한 상황에 감사할 필요는 없지만 그 상황가운데서도 언제나 감사하기로 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기억하고 그분의 선하심을 말하고 그분의 성품을 선언하고 우리 자신이 흔들릴 때 그분의 약속 안에서 힘을 얻으세요. 감사함은 우리의 초점을 바꿉니다.
그러므로 한 번 더 이 세 가지 명령을 묵상하세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의 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이 명령을 암송하세요. 기쁠 때나 슬플 때 불안할 때나 화날 때 삶에서 모든 시기와 모든 순간에 이 말씀을 떠올리세요.
돌아보기
오늘 이 구절의 어느 부분을 실천해야 할까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기도
하나님 아버지,
제 삶에서 역사하시는 주님의 임재와 능력에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신실하심이 저를 덥습니다.
제가 불확실을 직면할 때에도 주님은 변함없으십니다.
제 삶의 감사함으로 넘칠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