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시편 34:14

by 박꼬 2025. 2. 22.

말씀

 

시편 34:14

악을 버리고 손을 행하며 화평을 찾아 따를찌어다



묵상

 

이유 있는 화해 

 

어려운 방정식을 풀려고 애써 본 적이 있나요?

 

그 과정에는 단순히 정답을 얻는 것 그 이상으로 훨씬 더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 공식을 다음에 또 적용해야 새로운 풀이법을 찾으려면 풀이 과정의 각 단계를 이해해야 합니다. 사실 삶에서 대부분의 해결책은 과정이 중요하며 화해의 개념 또한 다르지 않습니다.

 

화해가 분열과 불의에 대한 정답임을 아는 것만으로 충분치 않습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그 과정에 참여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화해는 어렵지만 좋고 아름답지만 힘들고 이루기 위해 노력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악한 일을 피하고 선한 일만 하여라. 평화를 찾기까지 있는 힘을 다하여라.”

시편 34편 14절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로서 여러분은 화해의 과정을 이해하고 참여하도록 부름 받았을 뿐 아니라 화해의 사역자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성경은 모든 신도가 화해의 사역자이며 하나님께서 그 직책을 주셨다고 단언합니다. (고린도후서 5장 11- 21절)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편 34편 14절은 몇 가지 단계를 제시합니다. 악을 피하고 선을 행합니다. 악을 피하는 것은 외적으로 거부할 뿐 아니라 내적으로도 마음으로 거부하는 것을 뜻합니다. 우리는 하나님, 다른 사람들과 대립한 것을 시인함으로써 분열을 야기한 죄를 고백합니다. 그리고 과거의 방식을 버리고 적극적으로 평화를 추구합니다.

 

평화를 찾고 추구하세요. 평화는 대립이 없는 상태가 아닙니다. 조화가 회복된 상태입니다. 평화를 쫓는 것은 단순히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 회복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평화를 추구하는 사람들임을 뜻합니다. 우리는 공감하며 귀 기울이고 이해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주위의 상함을 보고 보살펴야 하며 화해시키는 일에 참여하도록 우리를 어디로 부르고 계신지 하나님께 여쭤봐야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 나라의 일이기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화해를 성취하셨기에 화해는 더 이상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참여하도록 초대된 과정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을 희생해서 하나님과 세상을 화해시키셨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예수님처럼 화해를 실천할 수 있을까요?



돌아보기

 

화해의 힘을 실천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교만함을 내려놓고 다른 사람의 관점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내가 잘못한 일을 반성하고 인정합니다.

 

-은혜 가운데 말하며 단순히 평화를 유지하기보다 적극적으로 갈등을 중재해서 평화를 가져오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기도

 

하나님, 우리가 사는 세상은 주님의 평화를 절실히 갈구합니다.

 

제가 은혜와 사랑으로 대화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다른 사람들과 평화롭게 더 잘 살며 선을 추구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십시오.

 

갈등이 만연한 세상에서 주님의 평화를 보여주길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