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에베소서 6:12

by 박꼬 2024. 4. 2.

말씀

 

에베소서 6:12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묵상

 

여러분은 이미 승리했습니다.

 

자신의 상황이 버겁게 느껴진 적이 있나요? 혹은 왜 계속해서 동일한 고통과 싸워야 하는지 의문을 가진 적이 있나요?

 

예수님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의 삶은 힘들 것이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잘못된 행동을 하는 영혼히 상한 자들로 가득합니다. 시험이 있을 것입니다.

 

아담과 하하가 하나님 외에 좋은 것을 찾기로 마음먹었을 때 그들의 결정은 악이 세상에 발을 들여 놓도록 허락했습니다. 우리가 볼 수 없는 영적 전쟁이 존재하며 매일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뜻합니다.

 

예수님께 우리의 삶을 맡길 때 우리는 예수님의 팀에 합류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는 동시에 우리의 적인 악마의 타깃이 된다는 것을 뜻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에게 일어나는 나쁜 일 이 전부 사탄의 공격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추락하고 상한세상에 살기 때문에 때로는 겪을 수밖에 없는 필연적인 결과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상황에는 영적 요인이 있습니다. 악마가 끊임없이 세상을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하고 사람들을 멸망시키려 하기 때문입니다.

 

번민이 생길 때 악마는 우리가 하나님에 대한 거짓말과 자신의 상황 자기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 대한 거짓을 믿게 하려고 애쓸 것입니다. 악마는 여러분이 자신의 정체성과 하나님께 받은 권세를 의심하게 하려고 애쓸 것입니다. 그러나 사탄을 이기시는 하나님은 늘 여러분을 위해 싸우고 계십니다.

 

그 무엇도 하나님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한다면 그 무엇도 우리를 이길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깊이 사랑하시기에 우리는 모든 상황에서 완벽한 승리를 쟁취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영적 전쟁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미 승리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진리를 마음에 새겨서 사탄이 접근할 때 그들의 공격을 견뎌내야 합니다.

 

공격은 끝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기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여러분의 마음을 진리로 채우세요. 믿음을 굳게 잡고 자신의 마음을 지키세요. 모두와 평화롭게 지내며 성경 구절을 외우세요. 여러분의 앞길에 영적 공격이 닥칠 때 무기가 될 것입니다.

 

무엇을 마주하게 되더라도 하나님은 이미 여러분을 위해 싸우고 계신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하나님은 모든 것을 다스리시며 절대 여러분을 떠나지 않으실 것입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한 결코 여러분의 놓지 않으십니다.

 

하나님께 속할 때 여러분은 악마가 무엇을 던지든 제압하고, 깨부수고, 쫓아낼 힘을 가집니다. 하나님의 능력은 여러분에게 완전한 승리를 주십니다.



돌아보기

 

오늘 어떻게 자신을 영적으로 보호하고 준비시킬 수 있을까요?

 

-까다로운 사람들이 진짜 내 적이 아님을 기억합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할 때 하나님께 통찰력을 달라고 간구합니다.

 

-성경 구절을 외우면서 하나님과 그분의 성품에 대해 내가 알고 있는 진리를 되새깁니다.



기도

 

하나님,

 

악마의 책략에 맞서 굳건히 설 수 있는 힘을 제기해 주십시오.

 

저의 적은 제 앞에 있는 사람이 아님을 기억하게 해 주십시오.

 

안 좋은 일 이 일어날 때 저를 위로하시고 진리로 제 마음이 넘쳐 흐르게 해 주십시오.

 

제가 주님께 속하고 주님께서 저를 위해 싸우신다는 것을 잊지 않게 해 주십시오.

 

주님께서 통제하시고 함께 하심으로 저는 안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