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요한복음 16: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묵상
진리의 성령
구약의 주된 약속 중 하나는 언젠가 하나님의 성령이 하나님의 백성안에 거하실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전에 하나님의 백성은 성전 안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누렸습니다.
성경의 예언을 성취하기 위해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백성을 인도하고 위로할 성령을 보내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이는 큰 의미를 내포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우리 안에 거하는 성령을 통해 하나님의 임재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어디를 가든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6장 13절에서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돕고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하면서 우리 일상 가운데에 함께 하기를 원하십니다.
삶에서 어느 방향으로 가야 할지 알 수 없을 때 성령은 우리 곁에서 우리를 도우십니다. 무엇이 옳고 그른지 확신할 수 없을 때 성령이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가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우십니다.
예수님은 성령 하나님이 성부 하나님과 성자 하나님의 뜻을 우리에게 전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또한 성령은 우리가 성경에서 읽은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힘을 더하십니다.
이번 주 동안 성령의 임재를 의식하며 살아보세요. 메일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우리가 나아갈 길을 인도하시고 밝혀 달라고 성령께 간구하세요. 기도하며 하나님이 주시는 힘과 위로를 누리세요.
돌아보기
어떻게 하나님의 진리를 구할 수 있을까요?
-기도로 성령의 지혜를 구합니다.
-경건한 친구에게 조언을 구합니다.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공부합니다.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