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고린도전서 10:31

by 박꼬 2024. 4. 13.

말씀

 

고린도전서 10:31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묵상

 

하나님 선택하기.

 

결정을 내리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가장 완벽한 결정을 내리고 싶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망설이는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방식에 따라 늘 기도하며 다음 단계를 알아가야 하지만 때때로 우리는 지나치게 복잡하게 생각하기도 합니다.

 

고린도 신자들에게 보내는 첫 번째 편지에서 사도 바울은 음식 중에 먹어도 되는 것과 먹지 말아야 하는 것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울은 다음과 같이 말하며 그리스도인의 부담을 덜어주었습니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고린도전서 10:31

 

이 구절은 원래 음식에 대한 내용이지만 그 원칙은 삶의 모든 부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은 떳떳할 수 있습니다.

 

식사를 준비하든 사업상의 거래를 하든 떳떳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든 집을 짓든 떳떳할 수 있습니다. 팀을 이끌든 아이들을 키우든 떳떳할 수 있습니다. 재정에 관심을 기울이든 약한 사람을 돌보든 떳떳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하든 그 중심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자 하는 소망이 있어야 하며 모든 결정은 그 사랑을 드러내는 본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 자신에게 스스로 물어보세요. 이 판단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한 것인가? 이 선택은 진정성이 있는 것인가? 내 삶을 통해 하나님의 성품이 빛나는 것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는가? 내 결정이 다른 사람들을 하나님 곁으로 이끄는가? 아니면 멀어지게 하는가?

 

우리가 어떤 상황에 처하든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과 성령과 사람들을 보내셔서 우리가 해야 할 옳은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그러므로 결정을 내릴 때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세요. 그러고 나서 하나님께 우리의 선택을 믿고 맡기면 됩니다.

 

 

돌아보기

 

하나님의 영광보다 나 자신의 개인적 자유를 우선시하고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나의 업무.

 

-내 시간과 돈을 쓰는 방식.

 

-다른 사람에 대해 내가 이야기하는 것들.



기도

 

하나님,

 

제가 무엇을 하든지 주님의 영광을 위해 하도록 도와주십시오.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가 주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되게 해 주십시오.

 

제가 하는 일 이 주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되게 해 주십시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이 주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 되게 해 주십시오.

 

모든 말과 행동이 주님을 위한 것이 되게 해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