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에베소서 2:10

by 박꼬 2024. 3. 10.

말씀

 

에베소서 2:10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묵상

 

계획의 일부

 

태초에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셨습니다.

 

우주와 화산 반딧불이와 다이아몬드, 상수리 나무와  거대한 백상아리를 창조하셨습니다. 마지막을 위해 가장 좋은 것을 남겨 두었다가 자신의 형상에 따라 사람을 지으셨으며 사람들로 하여금 이 땅을 채우고 피조물을 다스리며 그분의 찬송하는 세상을 가꾸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창조전에 하나님은 이미 알고 계셨습니다. 그분은 시간과 공간 밖에 존재하시면서 시간과 공간이 있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태어나기 아주 오래전에 여러분에 대한 모든 것을 이미 아셨습니다. 여러분의 능력과 약함, 여러분의 성공과 실패를 말입니다.

 

그 분은여러분에 대한 모든 것을 아셨고 여러분의 창조하시기로 결심하셨습니다. 여러분의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의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에베소서 2:10

 

여러분은 하나님의 만드신 바이며 작품, 솜씨 또는 예술품이라고도 번역됩니다.

 

여러분은 유일무이한 영혼과 성격, 각기 다른 은사를 받았기에 하나님의 작품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뛰어나시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그리고 우리가 감히 소망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우리를 사랑하시고 그분께서 위대한 이야기를 쓰신다는 것을 알기에 애초부터 이 세상이 끝나는 날까지 그분께서 계획하신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분의 계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여러분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이 시작할 좋은 것들, 의미 있는 인간관계와 영향력 있는 일들을 준비하셨습니다. 그분은 여러분이 가는 길에 계속해서 사람들과 기회를 주시며 여러분 안에서 행하시고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데 필요한 열정과 능력을 주실 것입니다.(빌립보서 2:13)

 

그분은 여러분이 이 땅에서 가장 위대한 이야기를 경험하면서 그분과 협력할 수 있는 힘을 더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여러분 어떤 설계하시고 역사에 이 특정한 시점에 두셨는지 생각할 때 여러분의 마음속에 어떤 열정과 부르심을 주셨나요? 하나의 큰 것이거나 여러 가지 작은 것일 수 있습니다. 그분에 대해 생각하면서 하나님께서 주신 확신 속에 여러분의 부르심에 따르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돌아보기

 

오늘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어떻게 일에 참여하도록 준비시킬까요?

 

-사역에서 봉사하기

 

-누군가를 위한 이타적인 격려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위한 옹호



기도

 

하나님,

 

정성 들여 저를 창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우연히 생겨난 존재가 아니라.

 

주님께서 세심하게 빚으신 피조물 입니다. 감사합니다.

 

주님께서 저를 바라보시는 방식대로 저 자신을 볼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어떻게 하면 주님께서 저를 위해 마련하신 계획에 참여할 수 있는지 알려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