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에베소서 6:17

by 박꼬 2024. 4. 6.

말씀

 

에베소서 6:17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묵상

 

하나의 무기만 가져갈 수 있다면

 

예수님은 제자들을 떠나기 전 현실적이고 용기를 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16장 33절.

 

예수님은 최종적인 승리를 거두셨음에도 그분의 부활과 재림 사이의 자기 백성이 공격받는 시기가 있을 것임을 아셨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확신을 갖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세상이 우리를 어떻게 조롱하던 이겨낼 의지가 있으실 뿐 아니라  이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함께 서 있기 때문에 영적인 공격을 견뎌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진리, 예수님의 의로우심, 예수님의 평안 그리고 예수님의 구원이 우리가 입고 있는 하나님의 전신갑주입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보호장비를 주셨습니다. 가장 공격적인 무기 중 하나는 성령의 검입니다.

 

성경은 단순한 책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성령으로 충만하고 강력하며 살아있습니다. 우리 자신의 마음 (히브리서 4:12)과 우리가 맞선 영적 전쟁에서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힘 있는 도구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영적 무기를 사용해 적에 맞서 공격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속에 시간을 보내고 있는 바로 지금 이 순간이 강력합니다. 오늘 어떤 일 이 일어나든 마지막에 여러분이 설 수 있도록 이 시간은 여러분을 단련시키고 준비시킵니다.

 

어려움을 겪게 될 때 놀라지 마세요. 예수님께서 이 날을 위해 여러분을 준비시키셨으며 그 어려움에 맞서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주셨다는 것만 기억하면 됩니다.



돌아보기

 

오늘 하나님 말씀에 대한 어떤 진리를 마음에 새겨야 할까요?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습니다.

 

-내가 어떤 어려움을 직면하더라도 하나님의 말씀은 강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언제나 진리이며 신뢰할 수 있습니다.



기도

 

하나님,

 

성경을 통해 주님의 말씀을 주시고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을 통해 주님을 드러내심에 감사드립니다.

 

주님 안에 굳건히 설 수 있도록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이해하고 더 깊이 사랑할 수 있게 해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