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에베소서 6:18

by 박꼬 2024. 4. 8.

말씀 

 

에베소서 6:18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묵상

 

하나님과의 정직한 대화

 

기도는 우리가 길러야 할 가장 중요한 습관 중 하나입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기도하라고 명합니다. 우리가 기도하는 삶을 산다면 수많은 유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도는 우리를 하나님 곁으로 이끌어 줍니다. 기도하는 동안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행하신 일들에 대해 감사할 수 있으며 우리의 필요를 구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기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시간을 내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기도로 할 시간을 따로 떼어놓지 않는다면 매일의 바쁜 일과에서 시간을 내기란 너무나도 어렵습니다. 에베소서의 저자 바울은 에베소 교회 신자들에게 기도에 삶을 살라고 권면하면서 모든 상황이 하나님과 대화할 기회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모든 필요를 하나님께 드려야 합니다. 그러나 기도하는 시간에 하나님께 무언가를 구하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이 어떤 분이시며 하나님이 하신 모든 일에 대해 감사하는 경배의 시간도 가져야 합니다.

 

바울은 우리에게 다른 사람을 위해서도 기도하라고 권면합니다. 다른 사람에 대한 우리의 책임 중 하나는 기대를 통해 그들을 대변해 주는 것입니다. 보통은 누군가에게 나쁜 일 이 생길 때 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항상 다른 사람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기도할 때 즉각적인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다고 해서 낙심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은 우리 삶에서 항상 역사하고 계시지만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때와 우리가 원하는 때가 늘 일치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기대하는 답을 얻지 못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하나님이 항상 우리에게 귀 기울이며 우리를 위해 일하고 계신다는 것을 믿고 안심할 수 있습니다.

 

오늘 시간을 내어 하나님께 기도하세요. 여러분을 위해 행하신 모든 일에 대해 감사드리세요. 여러분의 필요를 말씀드리세요. 주위 사람 중에 누구를 위해 기도해야 할지 생각해 보세요. 한 주 동안 하나님께 기도드릴 수 있는 모든 기회를 활용하세요.



돌아보기

 

오늘 누구를 위해 기도할 수 있을까요?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

 

-사랑하는 사람

 

-우리나라의 지도자



기도

 

하나님,

 

언제나 제 기도에 귀를 기울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주위에는 주님의 사랑과 치료와 인도하심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을 돕고 싶습니다.

 

주님께 기도할 때 이들의 필요에 대해서도 구할 수 있도록 일깨워 주십시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