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에스겔 36:26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묵상
새로운 마음.
누군가 심장이식이 필요하다면 매우 심각한 상태에 처한 것입니다. 심장이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냥 내버려 둔다면 죽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심장을 얻을 수 있는 희망이 있습니다. 새로운 심장을 이식받기 위해서는 실력 있는 의사가 있어야 합니다.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그 사람을 살리기 위해 누군가가 죽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제대로 기능하지 않은 심장이 건강한 심장으로 교체된 다음에는 다시 한번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누군가 영적인 심장이식이 필요하다면 그 사람은 매우 심각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심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대로 내버려 두면 그 사람은 영적으로 죽고 말 것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심장을 얻기 얻을 수 있는 희망이 있습니다. 새로운 심장을 이식받기 위해서는 선하고 실력 있는 의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그 사람을 살리기 위해서는 다른 누군가가 죽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는 심장을 건강한 심장으로 교체해서 영원한 삶을 살 수 있게 됩니다.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 에스겔 36:26
하나님은 우리의 선하신 의사이시며 예수님은 여러분을 위해 자신의 생명을 내놓으셨습니다. 우리의 모자란 노력을 가져다가 더 나은 것으로 교체하십니다. 그러나 주님의 풍족한 삶을 누리려면 겸손하게 주님의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심장을 수술하도록 허락해야만 합니다. 제대로 기능하지 않는 것을 포기하고 여러분의 삶을 맡겨야 합니다.
교체되어야 하는 것은 여러분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습관일 수 있습니다.
건강하지 않는 인간관계나 과거의 죄책감, 후에 있을 수 있습니다.
자만이나 불안에서 비롯된 태도일 수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이든, 예수님은 여러분의 심장에서 부서지고 고장 난 부분을 가져다가 생명을 줄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것으로 교체하기를 원하십니다.
오늘 말씀을 묵상하고 하나님의 능력에 대해 생각하면서 다음과 같이 질문해 봅시다.
나는 내 삶의 모든 부분에 있어서 하나님을 진정으로 신뢰하는가? 나는 하나님께서 왜 심장을 수술하여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보여 주시길 원하는가?
돌아보기
오늘은 하나님께 무엇을 드려야 할까요?
-나의 피로와 우울감
-나의 좌절과 걱정
-나의 번아웃과 패배감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