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이사야 26:4

by 박꼬 2024. 6. 12.

말씀

 

이사야 26:4

너희는 여호와를 영원히 의뢰하라 주여호와는 영원한 반석이심이로다



묵상

 

누구를 신뢰하나요?

 

여러분은 어떤 꿈이나 누군가 여러분에게 한 약속을 붙들고 있을지 모릅니다. 사람이 바뀌거나 상황이 나아지기를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도에 응답을 받거나 소망이 이루어지거나 슬픔이 기쁨으로 바뀌거나 또는 혼란과 혼돈 대신 확신과 소망이 생기길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픔과 상실과 고통 가운데 우리를 회복시키겠다고 약속하신 주님께 의지하며 인내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 이 아닙니다.

 

이사야는 국가적 부패와 영적 궁핍의 시기에 유다의 지도자들에게 보내진 선지자였습니다. 이사야는 이들이 우상과 정치 지도자 같은 찰나의 것에 의지하고 있기 때문에 포로로 끌려갈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러나 이사야는 주권자이신 하나님께서 이들을 홀로 된 땅에 이끌어 내시고 언젠가는 구원자를 보내서 영원히 구원하실 것임 또한 일깨워 주었습니다.

 

이사야는 생전에 자신의 예언이 전부 실현되는 것을 보지 못했지만 그 소망을 끝까지 붙들고 인내했습니다. 당시 이스라엘 백성을 향한 이사야의 선포는 오늘날 우리에게도 큰 격려가 됩니다.

 

상황이 이해되지 않을 때에도 주님을 신뢰하세요. 괴로울 때에도 주님을 신뢰하세요. 마음이 무너질 때에도 주님을 신뢰하세요.

 

여러분에게 어떤 일 이 일어나도 주님을 신뢰하세요.

 

시기가 바뀔 수도 있고 상황이 변할 수도 있으며 사람들이 여러분을 떠나거나 버리거나 배신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세세토록 변함없으신 주님은 역사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주님은 결코 변치 않으십니다. 그 무엇도 주님을 대항하거나 이길 수 없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위해 고통받으셨기에 고통받은 것이 어떤 것인지 잘 아십니다. 또한 주님은 약속을 지키시는 분위기에 우리는 주님의 신뢰할 수 있습니다. 주님은 우리를 절대 떠나지 않으시고 우리를 위해 싸우시며 우리를 사랑하시고 보호하시고 신실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구원이기에 우리는 그분을 신뢰하고 그 어떤 상황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늘 어떤 일 이 닥쳐와도 주님을 신뢰하기로 택하세요.



돌아보기

 

오늘 어떻게 하나님을 신뢰할 수 있을까요?

 

-내가 처한 불확실한 상황에서 하나님을 신뢰합니다.

 

-지금 겪고 있는 문제와 미래의 계획을 하나님께 믿고 맡깁니다.

 

-나는 하나님으로 족하다는 것을 믿습니다.



기도

 

하나님,

 

주님은 제 힘과 소망의 원천입니다.

 

주님은 제 삶의 근원이시며 제 모든 두려움을 사랑으로 감싸 주십니다.

 

주인과 함께 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모든 소망을 주님께 두고자 합니다.

 

저는 주님을 신뢰할 것입니다.

 

주위의 모든 것들이 허물어져도 저는 주님을 신뢰하며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 미래는 주님 안에 있습니다. 주님이 제 삶을 안전하게 지켜 주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