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마가복음 2:27

by 박꼬 2024. 6. 10.

말씀

 

마가복음 2:27

또 가라사대 안식일은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요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니



묵상

 

우리를 축복하는 하나님의 리듬

 

인간은 규칙과 복잡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조차 그 규칙 뒤에 있는 이유에 대해 이해하려고 애씁니다.

 

부모가 아이들에게 아침 저녁으로 양치하라고 가르치는 방식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아이는 어른이 되어 치과 치료가 얼마나 괴롭고 비싼 경험인지를 알게 된 후에 야 그 습관에 대해 감사하게 됩니다. 그때서야 지루한 매일의 양치질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이게 얼마나 큰 관점의 변화인가요!

 

우리가 엄격한 양치질 스케줄을 지키기 위해 지어진 것이 아니라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양치질이 생긴 것입니다.

 

예수님은 규칙적으로 쉬는 날 안식일을 가지는 것에 대해 말씀하실 때 이와 유사한 지혜와 관점을 제시하셨습니다. 유대인들은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지키라고 하신 것을 알고 있었지만 그들은 이를 어쩔 수 없이 따라야 하는 지루한 일 정도로 여겼습니다. 예수님은 인간이 안식일을 위해 지어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안식을 만드셨음을 일깨워 주셨습니다.

 

안식일의 쉼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축복하려는 리듬입니다. 우리에게 부담을 주려는 하나님의 요구가 아닙니다.

 

이것이 진리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예수님은 안식일의 주인이십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모든 선한 규칙을 만드신 분 그리고 이루시는 분이며 규칙적인 안식이 우리를 풍성한 삶으로 이끄는 리듬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돌아보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안식일에 은사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매주 예배 시간을 지킵니다.

 

-자연 속에 시간을 보내며 아름다움과 공급하심에 대해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내 걱정을 하나님께  맡깁니다.



기도

 

예수님,

 

주님은 모든 면에서 지혜롭고 선하십니다.

 

일과 안식이라는 축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규칙적으로 쉴 수 있고 주님께서 주신 선물로 받을 수 있도록 저를 가르쳐 주십시오.

 

그러기 위해서 지혜와 믿음이 필요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