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요한복음 8:32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묵상
하나님의 진리
진리란 무엇일까요? 다양한 세대들이 이 질문에 대해 다르게 답해왔습니다. 보통 오늘날 문화에서는 사람들이 진리라고 믿고 싶어 하는 모든 것이 진리가 될 수 있다고 여깁니다. 이런 생각은 진리라는 것이 경제적인 개념으로서 개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믿음을 내포합니다.
그러나 모두가 각기 자신만의 진리에 따라 산다면 그 누구도 진실로 무엇이 옳은지 알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더군다나 한 사람이 믿고 있는 진리가 다른 사람이 믿고 있는 진리와 대립한다면 이들 중요한 명은 틀려야만 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따라 살아야 하는 객관적인 진리가 존재한다고 말합니다. 진리는 개인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보다 더 큰 무언가에 기반합니다. 진리는 하나님에게서 비롯됩니다.
하나님은 우주의 주권자이시자 창조주이시며 진리와 아름다움을 만드신 유일한 분입니다. 하나님 말씀에는 우리에게 말씀하시는 진리가 담겨 있기에 우리는 그에 따라 살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의 가르침이 하나님에게서 비롯되었기에 진리라고 증언하시며 누구든지 하나님의 진리를 아는 자는 그 진리로 인해 자유를 누릴 거라고 말씀하십니다.
하나님의 진리를 알 때 우리는 더 이상 거짓에 따라 살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진리는 우리의 삶을 비추고 진정한 실체를 보여주기에 예수님께서는 진리가 우리를 자유케 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의도하신 대로 살 때에만 진정한 자유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무엇이 진리이고 무엇이 진리가 아닌지를 분별하기 위해선 성경을 읽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성경을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시며 주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은 무엇이든 진리입니다. 하나님 말씀을 읽고 암송할 때 우리는 하나님에 대해 점점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자신의 드러내시며 우리의 삶을 그분의 진리로 비춰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세요.
돌아보기
오늘 어떻게 하면 더 신실해질 수 있을까요?
-내 삶에서 진실을 말하는 이들을 따릅니다.
-하나님께 담대하고 솔직하게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과그 안에 담긴 진리를 공부합니다.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