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요한 3서 1:11
사랑하는 자여 악한 것을 본받지 말고 선한 것을 본받으라 선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을 뵈옵지 못하였느니라
묵상
하나님을 따르는 마음
사과씨를 심을 때 우리는 사과나무가 자라기를 기대합니다. 어떤 나무가 자랄지는 그 씨와 뿌리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하나님께 속할 때 우리는 삶에서 선함과 의로움이 자라기를 기대합니다. 우리가 어떤 씨를 심었는지는 우리 행동의 열매로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우리가 맺은 열매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경건과 성장을 드러내는 삶의 징표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살며 행동하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시간을 보내는 사람만이 이렇게 행하고 살 수 있습니다.
요한은 우리에게 삶에서 어떤 열매를 맺고 있는지 주의하라고 경고합니다. 진정으로 하나님께 속하고 그분과 시간을 보낼 때 우리는 자연스럽게 선함과 의로움이라는 삶의 열매를 맺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많은 선을 행하고 자랑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을 행하고자 하는 이타적인 마음을 기르는 것입니다. 완벽하지는 않겠지만 하나님의 따르고자 갈망해야 합니다.
지난주 여러분의 생각과 행동에 대해 잠시 생각해 보세요.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에서 비롯된 생각과 행동이었나요? 하나님과 정기적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돌아보기
하나님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합니다.
-하나님께 가까이 인도해 달라고 기도합니다.
-경건한 사람들과 돈독한 믿음의 교제를 나눕니다.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