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 QT

시편 23:1-3

by 박꼬 2024. 6. 29.

말씀

 

시편 23:1-3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그가 나를 푸른 초장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시는 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 도다



묵상

 

목자와 그 양 떼

 

시편 24 편은 하나님에 대한 신뢰와 의지에 대한 강력한 선언입니다. 오늘 우리는 첫 몇 단어가 하나님을 우리의 목자로 받아들이고 매일의 필요를 공급하시는 유일하신 분임을 인정하는 믿음을 어떻게 드러내는지 살펴볼 것입니다. 그분은 위로와 인도하심, 보호의 궁극적인 근원이십니다.

 

목자가 자신의 양 떼를 돌보면서 매일 필요한 것을 공급하고 안전한 목초지로 인도하는 것처럼 하나님 또한 자기 자녀인 우리를 돌보십니다.

 

시편 기자는 하나님께서 자기 양떼를 어떻게  돌보시는지 묘사합니다. 그것은 우리를 푸른 초장에 놓으시며 이는 안식과 안전을 제공한다는 은유입니다. 그분은 우리를 쉴만한 물가로 인도하십니다. 우리의 갈증을 해소하고 평화를 주시기 위함입니다. 그분께서 내 영혼을 소생시키신다는 것은 우리의 내적 힘과 행복을 회복시킨다는 뜻입니다.

 

시편 23 편에서 가장 위로가 되는 약속은 하나님께서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신다는 것입니다. 그 길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조차.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올바른 길로 인도하실 것임을 믿을 수 있습니다. (요한복음 14:6) 하나님은 자기 이름을 위하여 여러분이 해로운 길에서 방황하게 놔두지 않으실 것입니다.

 

난관에 직면했을 때 여러분의 목자이신 주님이 여러분의 필요를 채우실 거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영혼 깊은 곳에 닿을 때까지 이 말씀을 반복하여 묵상하세요. 주님은 나의 목자시며 절대 나를 홀로 내버려 두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항상 나의 필요를 공급하시고 옳은 길로 인도하실 것입니다.



돌아보기

 

오늘 어떤 약속에서 위로를 받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 안에서 내게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나님께 내 영혼을 새롭게 하고 기르실  것임을 압니다.

 

-하나님께서 내 발걸음을 인도하실 것임을 압니다.



기도

 

하나님,

 

저의 선한 목자가 되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이 세상에서 겪은 난관에도 불구하고 주님으로 인해 재게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저는 편히 쉽니다. 저는 만족합니다.

 

저는 주님의 팔 안에서 안전하고 보호받습니다.

 

평화를 가져오는 능력의 약속에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